ted0505
Computational Art & Study
ted0505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79)
    • Computer Science ( CS ) (0)
    • Computational Thinking (6)
    • 프로젝트 개발일지 (1)
    • Coding (52)
      • C++ (39)
      • JavaScript (2)
      • P5.JS (7)
      • Python (0)
      • HTML5 (1)
      • CSS (0)
    • Game Engine (18)
      • Unreal Engine 4 (18)
      • Unity (0)
    • Physically Based Rendering (0)
    • FilmMaking (0)
    • 잡다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ted0505

Computational Art & Study

[ Unreal Engine 4 ] GameMode
Game Engine/Unreal Engine 4

[ Unreal Engine 4 ] GameMode

2021. 11. 24. 16:03
목차

목표
개요

1. 게임모드란 ?

목표

언리얼엔진에서 ThirdPerson이 가지는 구조를 분석해보자.

언리얼 엔진의 게임모드 구조를 이해하자.


1. 개요


아웃라이너를 살펴보면 플레이를 하지 않았을 때는 없던 것이, 플레이를 할때에만 생기는 것들이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 생기는 게임모드란 무엇일까?

2. 게임모드란?


기본적으로 게임이 어떻게 구성되어져 있는지를 설정하는 것을 게임모드라고 한다.
플레이하는데에 필요한 플레이어 수와, 그 플레이어가 참가하는 방식 등의 요소들을 설정한다.

 

 

게임모드가 모든 걸 총괄한다.

 

2-1. 현재 레벨에 설정되어 있는 게임모드

 

윈도우 -> 월드 세팅을 열면, 게임모드를 확인 할 수 있다.

오버라이드,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용어처럼 덮어쓰다의 의미로, 현재 설정되어있는 모드를 의미한다.

 

월드 세팅은 현재 레벨에 해당되어지는 게임모드를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각 레벨마다 변경하여 모드를 바꿔줄 수 있다.

 

월드 세팅

 

 

2-2. 게임모드의 상세설정

 

프로젝트 셋팅 -> 프로젝트 -> 맵&모드 를 통해 게임모드의 설정 값들을 볼 수 있다.

 

'Game Engine > 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4 ] Custom Character 를 Custom Template에 넣기  (0) 2021.12.01
[ Unreal Engine 4 ] Custom Character 를 언리얼 ThirdPersonCharacter 템플릿으로 불러오기  (0) 2021.12.01
[ Unreal Engine 4 ] Sound  (0) 2021.11.17
[ Unreal Engine 4 ] UI_User Interface  (0) 2021.11.17
[ Unreal Engine 4 ] Post Process Effect  (0) 2021.11.17
    'Game Engine/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Unreal Engine 4 ] Custom Character 를 Custom Template에 넣기
    • [ Unreal Engine 4 ] Custom Character 를 언리얼 ThirdPersonCharacter 템플릿으로 불러오기
    • [ Unreal Engine 4 ] Sound
    • [ Unreal Engine 4 ] UI_User Interface
    ted0505
    ted0505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