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Post Process Effect 개요 2. PostProcessVolume 3. LUT_look up table |
1. Post Process Effect
렌더링 직전에 적용되는, 씬의 전체적인 느낌이나 모양을 조정 할 수 있는 이펙트
2. PostProcessVolume
레벨 안에 추가 할 수 있는 볼륨으로, 색보정이 가능하다.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의 디테일 패널에서 컬러 그레이딩을 통해 아래와 같이 색보정을 할 수 있다.
Misc -> Scene Color Tint 로 전체적인 색보정 가능. 즉 플레이어가 색안경을 끼둣.
하지만, 전체적으로 색이 변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이 떨어지기도 한다.
때문에 컬러마다 어떤 설정을 주겠다라는 색보정 가이드인 ' Color Lock Up Table ' 을 사용한다.
3. LUT_Look up table
색보정에 사용되는 텍스처.
3-1. 자체 LUT 텍스처 제작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RenderingAndGraphics/PostProcessEffects/UsingLUTs/
컬러 그레이딩에 룩업 테이블 사용
언리얼 엔진 4 에서 컬러 그레이딩에 별도의 룩업 테이블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3-2. 기존의 LUT 텍스처 사용
직접 제작하는게 어려울 경우, 판매되거나 공유되는 LUT 텍스처를 적용 시킬 수 있다.
LUT 텍스처를 콘텐츠 브라우저로 임포트 시키고, PostProcessVolume의 디테일 패널을 통해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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