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서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방법 ( 3가지 )
- 블루프린트 / 아주 간단함
- 비헤이비어 툴 / 많이 사용하는 방법
- C++ 또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 블루프린트로 인공지능 만들기 >
<어슬렁 돌아다니는 인공지능 >
1. AI 대상이 될 캐릭터 설정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Third Person (기본 캐릭터) 을 복제하여 재질, 크기 변경해서 사용.
2. 블루프린트 노드로 원하는 인공지능 구현하기
< 어슬렁 돌아다니기 >
1-1. 대상이 될 캐릭터의 블루프린트를 들어가서, 'AI Move To' 노드로 생성. (저 노드밖에 없음)
1-2. 어느 위치로 랜덤하게 이동 할 건지 알려준다.
하지만, 움직일 수 있는 범위를 지정해줘야지만 작동함.
1-3. 인공지능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 지정하기
< 캐릭터를 발견하면, 쫓아오는 인공지능 >
구현 원리 - 1. 인공지능이 발견 - > 센서로 인식 2. 캐릭터를 향해 걸어가기 - > 인식되었다면, 어떤 행동을 할지 블루프린트로 설정 |
1-1. 인공지능의 대상이 된 캐릭터에게 센서를 부여하기.
1-2. 인공지능의 센서에 감지(이벤트)되었다면, 어떤 행동을 할지 설정하기.
1-3. 인공지능의 센서에 감지(이벤트)되었다면, 어떤 행동을 할지 설정하기.
< 완성된 블루프린트 >
하지만, 올바른 알고리즘은 아님.
왜냐, 시작하면 어슬렁거리는 함수가 반복하여 실행되는데, 특정한 조건이 되면 끊지 않고 다른 함수를 실행함.
즉, 아래쪽 함수가 더 강하다는 것을 뜻함. 충돌 할 수 있어서, 올바르게 고쳐주어야함.
< 해결방안 >
If조건문을 사용하여, 조건에 따라 실행되게 한다.
< 금화를 특정한 액터만 먹게 하기 >
콜리전 대상 비교하기 - 콜리전 박스에 닿은 애가 Third Person 클래스의 생성된 인스턴스인가? 라면 순차적으로 실행.
< Cast 개념 >
클래스로 만들어진 것을 인스턴스(객체) 라고 한다. cast의 object는 만들어진 인스턴트 중에서 특정한 인스턴스를 가르키는 것이다. 즉, 오브젝트는 클래스의 특정한 인스턴스를 지정하는 것이다.
'Game Engine > 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4 ] 벡터 피펏 위치 변경하기 (0) | 2021.11.03 |
---|---|
[ Unreal Engine 4 ] 하늘에서 떨어지는 사물들 (배열/Array 사용하기) (0) | 2021.10.20 |
[ Unreal Engine 4 ] 스공 (0) | 2021.10.06 |
[ Unreal Engine 4 ] 3. Material 기초 (0) | 2021.09.24 |
[ Unreal Engine 4 ] Blueprint 기초 (0) | 2021.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