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튜토리얼
Level : 레벨은 일종의 빈 공간이다.
이 빈 공간에는 스태릭 매쉬, 라이트와 에셋들로 구성된다.
1. Unreal Engine 환경
< Unrear_Engine_4_InterFace >
1. 세트장 같은 뷰포트
2. 모드 패널
3. 스태틱 메쉬나 에셋들을 찾고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브라우저
4. 뷰포트에 있는 것들을 전부 보여주는 월드 아웃라이너
5. 요소들의 디테일을 수정할 수 있는 디테일 패널
- Mode Panel
Volume : 영역을 표시하는 것들
- Trigger Volume :: 플레이어가 영역에 들어왔는지 판단하는 것
2. Actor
< Actor >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되어지는 모든 사물(지오메트리)들을 Actor 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Actor, 즉 지오메트리의 형태는 브러쉬나 스태틱 메쉬로 이루어져있다.
< Brush 와 StaticMesh 차이점 >
Brush 는 언리얼에서만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언리얼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대신 변형이 쉽지만, 무겁다.
Static Mesh 는 마야나 시포디 같은 프로그램에서 만든 것을 뜻하며, 모델링 되어져 있는 것을 뜻한다.
때문에 변형이 어렵지만, 가볍다. 가볍기 때문에 블루프린트에 활용할 수 있다.
3. Coll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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